제자/사역훈련 프로그램

 

예수님을 이제 믿기 시작했거나, 신앙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훈련받고 싶은 분들은 일대일 제자양육을 해야합니다. 많은 사람 앞에서 신앙에 대해 개인적인 이야기를 나누기 어렵다면 일대일 제자양육은 일대일로 배울 수 있고 체계를 잡을 수 있는 양육 훈련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일대일 제자양육을 시작하는 동반자는 일대일 제자양육을 이미 경험한 양육자와 함께 16주를 보내면서 체계적인 양육과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를 형성하면서 예수 그리스도가 다스리는 삶을 배우며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기독교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님을 나와 어떻게 연결시키느냐는 믿음에 대한 중요한 척도가 됩니다. 그러기에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가 다스리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일대일 제자 양육은 기독교의 중요한 주제 (예수 그리스도, Q.T, 구원, 하나님의 속성, 성경, 기도, 교제, 전도, 성령충만, 시험, 순종, 사역)를 개인적으로 양육 받는 훈련입니다. 아래와 같은 두 가지의 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 동반자 과정
일대일 제자양육을 받고자 하는 분들이 신청합니다. 훈련받는 분(동반자)는 양육자와 함께 주중 1회, 16주 과정을 보냅니다. 시간, 장소등에 대해서는 양육자와 함께 정하여 변화된 삶을 경험하게 됩니다.

2. 양육자 과정
이미 일대일 제자양육을 훈련받은 분들이 신청합니다. 동반자를 양육할 수 있는 훈련을 16주 동안 받게 됩니다. 양육자 과정은 그룹이 함께 훈련 받으며 동반자를 어떻게 섬기는지를 배우게 됩니다.

 
  가르쳐 지키게 하라는 예수님의 명령대로 제자훈련은 건강한 성도를 양육하기 위해 제자훈련의 기초를 다지는 훈련입니다. 구원에 대한 점검에서부터 신앙 인격을 바로 세우고 제자로서의 삶을 정립시켜 나가는 훈련입니다. 교회의 양육 중에서 가장 오랜기간 (약10개월) 동안 훈련하며 그리스도인으로서의 내적, 외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시간이 됩니다. 단순한 교육과 강의에 치중하지않고, 변화된 삶과 인격적인 주님과의 만남을 통해서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서의 훈련이 됩니다.
 
  제자훈련을 수료하신 분들이 받는 훈련으로서 교회와 공동체를 세우는 훈련을 받게 됩니다. 구원의 확신을 확고히 하면서, 성령의 인도하심을 철저하게 삶을 통해서 훈련합니다. 그리고 교회와 제자가 무엇인지를 배우면서 제자훈련의 철학과 훈련의 필요성, 자세를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소그룹을 어떻게 인도하며, 성경공부를 어떻게 하는지를 배우면서 말씀 인도에 대한 훈련을 배우게 됩니다.